FREE DESIGN BOX

누구나 디자인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D

PHOTOSHOP DESIGN

포토샵 누끼 따기 깔끔하게 복잡한 물체 배경 제거 진짜 5초만에 가능

문가든 2024. 1. 24. 20: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가든입니다 :)

여러분 포토샵으로 누끼 따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저도 빠른선택도구 자동선택도구 사용해 가면서 늘 포토샵 누끼 따기를 했는데.. 복잡한 물체 같은 경우는 배경을 깔끔하게 따기가 어려워서 늘 애를 먹었어요ㅜ_ㅜ 시간이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포토샵의 백그라운드 제거 지우개를 알아왔지 뭐예요?! 요거요거 정말 혁신입니다! 특히 배경과 물체가 잘 분리만 되어있다면, 5초 만에 포토샵 누끼 따기 가능합니다!

이 내용은 유튜브 영상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영상으로 보는 게 더 이해가 잘 되실 거예요!)

 

 


 

 

1. 배경 제거 지우개 찾기

 

포토샵을 열어서 배경제거 할 이미지를 가져오세요.

왼쪽 도구패널에서 지우개 아이콘을 찾아준 다음 [배경지우개 (background eraser tool)]을 선택해 주세요. 참고로 지우개 아이콘을 꾹 누르면 2번째에 위치한 아이콘입니다!

 

 

2. 배경지우개 설정하기 

 

다음으로 배경지우개 설정을 위에 컨트롤 패널에서 해줘야 합니다.

스포이드가 있는 아이콘은 가운데 아이콘을 선택해 주고 오른쪽에 Limits 부분을 맨 위에 있는 discontigous로 설정해 줍니다. 다음으로는 [Tolerance] 부분을 50% 정도로 설정해 주세요. 참고로 이 허용치의 퍼센티지에 따라서 배경이 얼마나 잘 따지는지 달라집니다. 영상으로 확인하면 왜 이 부분을 잘 조절해야 하는지 알 수 있을 거예요.

 

마지막으로는 포토샵 누끼 따기 해줄 이미지 크기에 맞게 브러시 크기도 설정해 주세요!

 

 

 

그리고 배경을 한 번 누르고, 지우개로 지우듯 배경을 슥슥 긁어주면 끝입니다! 마치 복권 긁히듯 앞에 있는 물체는 두고 뒤에 있는 배경만 싹 지워주는 원리예요! 배경지우개도구를 쓰면 정말 쉽게 배경을 지울 수 있어요 :)

 

더불어 크리스마스트리랑 실제 나무 배경, 그리고 배경지우개도구 허용치에 따라 어떻게 지워지는 정도가 다른지 영상에 담아두었는데 '배경과 물체의 색이 대비될수록 잘 적용된다'는 점 꼭 확인해 주세요!

 

영상에서 사용한 실습자료는 여기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강의 누끼따기 5초만에 배경제거 방법 실습 이미지 무료 다운

안녕하세요 가든입니다 :) 제 유튜브 영상을 통해 포토샵에서 복잡한 사물 뒤 배경 제거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총 2개의 이미지를 사용했는데요, 모두 프리픽이라는 디자인 사이트에서

gardendesign.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