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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애드포스트 고수익 고단가 키워드 찾는 법 / 한 번 클릭에 8만 원?!

문가든 2023. 12. 19.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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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촌 맛집' 에 대해서 네이버 포스팅을 하는 사람과 '신촌 성형외과'에 대해서 네이버 포스팅을 하는 사람이 벌어들이는 수익은 다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에서 고수익 키워드 키워드 고단가 키워드란 1번 클릭했을 때 내가 얻는 수익이 높은 키워드입니다. 즉, '신촌 성형외과'가 신촌 맛집보다 높은 수익을 받을 수 있는 고단가 키워드입니다.

 

대표적으로 보험, 병원, 변호, 세무, 대출, 병원, 건강, 성형, 인테리어, 자동차 등이 있습니다.

이런 고단가 키워드 원리는 간단합니다. 돈을 많이 버는 업종이 광고비를 많이 사용한다 -> 나에게 수익도 많이 돌아온다라는 생각으로 키워드를 찾으면 됩니다. 하지만, 네이버는 워낙 방대한 키워드를 노출하고, 어떤 키워드에 고단가 광고가 붙을지 모르기때문에 우리가 직접 예측하고 찾아봐야합니다!

 

지금부터 블로그 포스팅할 때 작성할 수 있는 고단가 키워드 고수익 키워드 찾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키워드 도구로 고수익 고단가 키워드 찾기

 

 

1. 네이버 검색광고 가입하기

 

네이버 검색광고

 

searchad.naver.com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신규 가입을 진행해줍니다. 개인이라면 '개인 광고주'로 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2. 키워드 도구 들어가기

검색광고 화면 상단의 [도구] 중에서 [키워드 도구]를 선택해줍니다.
아마 이 포스팅을 보는 분들은 어느정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네이버 검색광고의 키워드 도구를 많이 사용했보셨을거에요.

 

 

3. 고수익 키워드로 예상되는 키워드 검색해보기 

저는 성형외과, 대출, 보험, 자동차를 키워드를 떠올렸어요. 네이버 키워드 도구에서 키워드를 검색할 때는  한 카테고리를 조금 더 구체적으로 쓰는 게 검색하기 좋습니다. 예를 들어 강남 성형외과, 성형외과 후기, 성형외과 쌍커풀수술, 코수술 등처럼 '성형'이라는 키워드에 맞게 조금 더 세분화 하는거죠.

 

 

그럼 이렇게 연관키워드가 쫙 나오는데 총 954개가 나왔네요! 이 화면에서 왼쪽에 [전체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오른쪽에 선택한 키워드가 100개 들어갑니다. 선택 키워드는 100개까지만 분석이 가능하기때문에 번거롭더라도 앞으로 나올 과정을 반복해야합니다.

우선 100개의 키워드만 한번 분석해볼게요. [하단의 월간 예상 실적 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4. 입찰가 변경해서 조회하기

 

그럼 이런 그래프가 나오는 화면이 바뀌는데 입찰가를 100,000원(십만 원)으로 바꿔서 [조회] 버튼을 눌러줍니다. 100,000원으로 설정하는 이유는 고수익 키워드를 찾기 위함입니다. 쉽게 해석해보자면 사람들이 1번 광고를 클릭할 때, 최대 10만 원까지 낼 수 있다! 라는 뜻입니다.

 

그럼 이렇게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측에 "예상 평균클릭비용"을 보면 클릭 비용이 꽤나 높은게 보이시죠? 저 중에서도 예상 클릭비용이 높고, 예상 노출 및 클릭 수가 높은 키워드를 찾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5. 엑셀

아예 클릭 비용이 높은 순서대로 보고싶은 분들은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보면 100개 키워드 정보가 엑셀 파일로 다운받아집니다.

이 상태에서 클릭비용 열을 선택하고 [정렬 및 필터 - 내림차순]을 눌러줍니다.

 

 

그럼 무려 클릭 당 85,774원을 받을 것이라고 예상되는 키워드가 확인됐네요! 이런 키워드를 잘 써서 상위노출 시킨다면 충분히 고수익의 애드포스트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아직까지 이런 키워드 위주로 작업하는 것은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릴 위험이 있다고 전문가들이 말하고 있어요.

 

그러니 처음부터는 욕심내지 마시고, 여러분이 잘 알고 좋아하는 글 부터 차근히 써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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