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DESIGN BOX

누구나 디자인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D

FREE DESIGN BOX

윅스 식스샵 크리에이터링크 무료 홈페이지 제작 사이트 비교 / 디자이너 프리랜서를 위한 포트폴리오 추천

문가든 2021. 1. 8. 11:28
728x90
반응형

2014년부터 누구나 쉽게 무료로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윅스가 등장하고 이후 국내에서도

식스샵, 크리에이터링크까지 등장했습니다.

 

 

그래서 저역시 무료 홈페이지 제작 사이트로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만들어 잘 쓰고있습니다!

 

또, 개발자가 없음에도

무료 사이트의 기본기능만 활용해서쇼핑몰도 만들었어요 ㅎ_ㅎ

 

몇 년동안 쓰다보니 각각 무료 홈페이지 제작 사이트가

무엇을 만들 때 좋은지 알게되었고

막상 만들고나니 사이트별 단점도 보여서

많은 프리랜서 디자이너들에게 공유하고자합니다.

(기타 쇼핑몰 창업자 등에게도...)

 

 

코알못도 무조건 오케이!

 

 

 

 

1. 크리에이터링크 - 나열식/앨범식 포트폴리오 사이트로 추천

creatorlink.net/

 

크리에이터링크는 가장 나중에 알게된 사이트인데

한국인 대표님이 만든 사이트로

설명부터 셋팅의 모든 부분이 한국어로 되어있어서 가장 편함 ^0^

그래서그런지 나중에 창업지원이나 정부교육 들으러가면

2~3시간으로 포트폴리오 사이트 만들기 수업 등에서

크리에이터링크 관련 교육을 들을 수 있습니다.

 

 

gardendesign.creatorlink.net/상세페이지-

 

크리에이터링크로 만든 나의 포트폴리오 사이트.

 

특히 SNS 콘텐츠, 웹, 앱 배너는 클라이언트마다 요구하는

규격이 달라서 정해진 틀에 넣으면 예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위처럼 크기가 다른 컨텐츠를 나열하는

나열식 디자이너 포트폴리오로 추천합니다.

 

 

 

Garden Design

크리에이터링크에서는 HTML을 몰라도 누구나 직접 반응형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작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홈페이지 만들기

gardendesign.creatorlink.net

 

 

 

 


 

 

 

2. 식스샵 - 한국형 쇼핑몰 제작에 추천!

https://www.sixshop.com

 

식스샵은 '6분만에 만드는 멋진 쇼핑몰'이라는

슬로건을 갖고 있습니다.

 

무료 홈페이지 제작 사이트 중에서도

쇼핑몰 제작에 특화되어있고

​특히 힙하고 이미지가 메인이 되는 트렌디한 

쇼핑몰 구축에 유용한 무료 홈페이지 제작 사이트입니다!

 

 

 

식스샵은 크리에이터링크나 윅스와는 다르게

따로 고객과 상품을 관리하는 페이지랑

디자인 페이지랑 나뉘어있습니다.

살짝 카페24같은 느낌도 있구요!!!!!!

보다싶이 포트폴리오 사이트보다는

데이터를 관리하기 좋은 쇼핑몰에적합하죠?!

 

 

 

 

에이플레이스 (아티스트백, 예술이 존재하는 공간)

디자인 브랜드. 아티스트백. 아티스트의 작품을 담다.

www.aplace.kr

식스샵으로 만든 소셜벤처 에이플레이스 쇼핑몰.

상품업로드 외에 홈페이지를 꾸미는것도 쉬웠고

나중에는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과정이 재밌어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최고의 장점은 한국쇼핑몰제작 사이트 전문이기 때문에

PG사나 결제채널 모두 한국 카드, 한국어로 가능

(당연한 사실이지만 나중에 윅스로 제작해보면

한국어 패치가 얼마나 좋은지 알 수 있어요...^^ 식스샵 고마워!)

 

 

 

식스샵의 장점이자 단점은 '버튼'인데

쇼핑몰 특성상 고객의 클릭을 유도하는

디자인된 버튼이 필요해요 

식스샵 버튼은 쉽게 만들 수 있는데 쉽게 꾸밀 수 없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채워진 버튼 / 안채워진 버튼으로 나뉜정도.

역시나 디자인적으로 디테일하게 제작하는건 불가능한데

기본 버튼형태가 깔끔해서 그냥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3. 윅스(WIX) - 디자인 디테일 끝왕판, 하지만...

https://ko.wix.com

 

제가 가장 처음에 알게된 무료 홈페이지 제작 사이트

윅스, 처음에 접했을 땐 너무 신세계였습니다

그리고 윅스는 디자이너들이 좋아할만한 구성은 다 갖추고있어요

폰트의 디테일과 레이아웃의 자유로운 배치 등

심장이 벌렁벌렁 거리더라구요....

 

코딩 없이 사이트를 .....?

진짜 만들 수 있다니!!!!!

 

그래서 당시 대학생이였는데

2학년쯤 중간과제 제출물(사이트 제작)이 있었는데

윅스로 거의 1~2일만에 사이트를 만들 수 있었어요

 

 

 

 

홈 | tumsea-undong

   틈새운동으로 틈새건강찾기    대한민국 모든 직장인들을 위한 틈새건강의 솔루션

qufekfasd.wixsite.com

부끄럽지만ㅋㅋㅋㅋㅋ당시에 만든 무료홈페이지인데

직장인들 운동하도록 틈새운동이라는 사이트를 만들었어요

지금보니 텍스트에 그림자나 기타 효과도 줄 수 있었네요 ㅎㅎ

지금은 또 얼마나 발전해서 어떤 디자인까지 구현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윅스로 현재 포트폴리오를 만든 친구들 얘기에 따르면

레이어를 겹쳐서 올리는것도 가능하다고합니다 

 

진짜 지금봐도 점선, 이미지 배치, 레이아웃,

색상 등 내가 직접 손볼 수 있는 부분이 정말 디테일함!

그래서 진짜 제대로된 나만의 디자인 포트폴리오 사이트.

난 완전 디자이너야! 아티스트야! 한다면 무조건 윅스!

 

 

 

물론 이렇게 자유로운 디자인이 되는

무료포트폴리오 사이트로는 좋은데

쇼핑몰로는 너무 비추..

wix는 해외를 기반에 둔 사이트라서 

빠른 결제, 간편한 결제를 해야하는 한국에선 놉!!!!

소비자가 결제하기도 어렵고.

 

가장 결정적으로 윅스로 쇼핑몰을 제작할 때 상세페이지를 못넣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상세페이지가 없어!!!!!

양옆으로 이미지를 슬라이드해서만 볼 수 있는

에어비앤비스타일의 쇼핑몰만 만들 수 있달까,,,

 

사진이 맨 상단에서 여러장을 클릭해야 보이고

확대정도만 가능합니다.... 한국패치된 저에겐

외국형 쇼핑몰이 너무나 불편하더라구요 ㅠㅠㅠ

 

 

 

 


 

암튼 3가지 무료 홈페이지제작 사이트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각자의 장단점이 있는만큼 목적에 맞게

사이트 속 기본 기능만 잘 활용하면

정말 손쉽게 포트폴리오, 쇼핑몰을 무료로 만들 수 있어요

 

저도 개발을 배우긴 했지만 전혀 하지 않고있습니다만

마음만 먹으면 3일내에 만들 수 있더라구요!

따로 디자인을 하지 않아도 멋있는 디자인 포트폴리오,

쇼핑몰을 만들 수 있다는 것.

 

 

 

코딩 없이 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니 최고!

사이트를 만들어주신 분들께 무한 존경을!

 

 

 

 

 


 

 

가든의 일러스트 & 포토샵 온라인 강의
개인 포트폴리오 만들기까지!

 

한 번 배우면 평생 써먹는 일러스트 끝내기

실무에서 진짜 쓰는 일러스트 & 포토샵 끝내기

taling.me

 

 

 

728x90
반응형